애플리케이션 리뷰

안드로이드 앱 - Extra Phone Settings(넥서스S 통화 연결시 진동)


안드로이드 폰이 생기면서 아주 신난 생활을 영위중이지만 HTC의 다야몽을 사용하던 시절에서 약간 부족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통화연결시 진동이 오는 기능으로 통화 연결을 진행한 상태에서 상대방이 전화를 받으면 진동이 울려 연결이 되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 ^ ㅎㅎ


여러가지 통화연결 진동 어플리케이션

  


관련 어플을 찾기 위해서 많은 어플들을 검색해봤습니다.
그리고 설정을 해본 어플리케이션들은 Callend Vibrate와 전화 연결 알리미 Free 였습니다.
하지만 두개의 어플 모두 실행시 제대로된 실행이 불가능 하더군요.

Callend Vibrate의 경우는 통화연결시 진동이 오지않고, 종료후에만 진동이 왔습니다.
전화 연결 알리미 Free 경우에는 Free버전은 하루 세번 그리고 넥서스S는 지원을 하지 않았습니다.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이 두개의 어플이 사용되지 않자 혼돈의 카오스가 진행되더군요 ^ ^
그래서 찾은 어플리케이션이 Extra Phone Settings 입니다.


Extra Phone Settings 마켓 다운로드


마켓에 들어가셔서 Extra Phone Settings라는 문구로 검색을 하시면 무료로 이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크롬투폰을 이용하시면 정말 간편하게 검색하실 수 있는데, 진짜 구글은 심플하게 필요한 기능을 잘만드는 것 같습니다.


Extra Phone Settings 설정과 사용

  


사실 큰 설정이 필요없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처음 들어가면 아무러 설정이 없고, 진동의 세기만을 지정해주면 모든 셋팅이 끝나는데, 아래의 4가지 메뉴들에 체크를 해주먼 그 메뉴에 따라서 동일한 진동이 옵니다.

하지만 나머지들은 제가 사용할만한 기능으로는 보여지지 않고, 개인적인 취향으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tra Phone Settings 구동확인

혹시하는 마음에 바로 실험을 해봤습니다.
앞서 실험하 두 프로그램에서 안된다는 것을 느껴서인지 이 프로그램도 웬지 안될 것 같았는데, 전화를 연결하자 바로 3번의 큰 진동이 왔습니다.

친구한테 실험차 쓸데없이 전화를 건다고 욕은 먹었지만 실험은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어플들을 소개하다보니... 제 안드로이드가 점점 진화해나가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