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당 고전게임] 크로노 트리거(クロノ・トリガー/Chrono Trigger) 본문

잉터테이먼트/게임 이야기

[서민당 고전게임] 크로노 트리거(クロノ・トリガー/Chrono Trigger)

서민당총재 2013. 11. 16. 06:30

[서민당 고전게임] 크로노 트리거(クロノ・トリガー/Chrono Trigger)


일본에는 명작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몇 개의 게임이 있습니다.

그 중 RPG로 대표되는 게임에는 일본 국민게임인 드래곤 퀘스트와 파이널 판타지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파이널 판타지는 제 취향은 아니지만 인정할 수밖에 없을 정도의 퀄리티의 게임입니다.
그리고 게임유저들 사이에서 이 두 게임은 언제나 논쟁의 중심에 있었습니다. 최고의 RPG라는 타이틀을 누가 가져도 이상하지 않은 그런 게임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러한 논쟁은 이 게임이 발매되면서 모두 사라졌습니다.
현재 스퀘어 에닉스라고 불리는 이 회사의 전신(?) 이라고 할까요? 바로 파이널 판타지의 스퀘어와 드래곤 퀘스트의 에닉스가 합작해 만들어낸 최고의 게임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크로노 트리거입니다.



제작사 : 스퀘어 X 에닉스
게임 제목 : 크로노 트리거
- クロノ・トリガー(Chrono Trigger)

※가동 에뮬레이터 : SFC 관련 에뮬레이터
※발매 기기 : SFC, PS, NDS, iOS(한글판) , ANDROID(한글판)


크로노 트리거 게임소개


크로노 트리거는 일본의 최고 인기 제작사인 스퀘어와 에닉스의 합작입니다.
그래서 시나리오는 드래곤 퀘스트의 호리이 유지, 작화는 드래곤볼의 토리야마 아키라, 프로듀서는 파이널 판타지의 사카구치 히로노부가 맡아서 만들어낸 전설의 작품입니다.
한마디로 이종격투기의 효도르 X 크로캅과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죠.



이게임을 논하면 항상 거론되는 것이 바로 음악입니다. 전 음악과는 전혀 상관없는 사람이기에 잘 인식하지 못하지만 크로노 트리거의 음악은 정말 알아준다니 BGM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플레이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들 음악에 취할 때 전 크로노 트리거의 전투 시스템이 놀라웠습니다. 기존의 RPG의 경우 전투시 자신의 턴에 맞춰 커맨드를 입력하거나 공격 등의 메뉴를 눌러서 하던 당시의 시스템과 달리 게이지가 채워질 때마다 전투를 진행되어 신기했었습니다. 하지만 이 시스템은 파이널 판타지의 시스템과 유사하다고 하더군요. 전 파판을 플레이하지 않아서 이렇게 굉장한 시스템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이후 DC로 나왔던 그랑디아2를 플레이할 때 비슷한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그리고 크로노 트리거는 멀티 엔딩을 지원합니다.
저야 RPG보다는 대전격투 쪽이라 엔딩을 본 RPG가 많이 없지만 멀티엔딩을 보기위해서는 다양한 플레이를 해야 하기에 RPG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매력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죠.


크로노 트리거 한글판 다운로드(クロノ・トリガー/Chrono Trigger)


크로노 트리거의 한글판은 특이하게도 모바일 버전으로는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비디오 게임기로 나왔던 게임이 모바일에서만 발매된 상황이 참 안타깝지만 정식으로 구매해서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은 좋습니다.
다만 터치스크린을 이용한 플레이가 조금 불편하다는 것이죠.(가격은 1만원)

제가 업로드 하는 파일은 SFC 버전으로 국내 아마추어 팀에서 제작한 한글 롬파일입니다.

저작권문제시 seomindang@gmail.com 로 연락주시면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이번 파일은 용량이 작아서 그냥 SFC/SMC파일로 업로드 합니다 


ChronoTrigger_K.smc



Comments 4
댓글쓰기 폼
«   2019/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15,307,036
Today
96
Yesterday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