푹티비(POOQ) 확달라졌네! 본문

IT&Web&Mobile/아이티즐

푹티비(POOQ) 확달라졌네!

서민당총재 2018.04.18 03:07

2018. 4. 17. 아침만 해도 전형적인 대한민국 그지 같은 인터페이스를 자랑하던 <푹티비(POOQ)>가 아무런 기척도 없이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업그레이드되어버렸습니다. 엄청 놀라서 이게 <푹티비>가 맞나 싶더군요.



첫 화면만 바뀐 게 영상의 소개 페이지의 디자인도 <유튜브>, <네이버TV>와 비슷하게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사이트의 특성상 다른 인기 영상의 소개가 아니라 영상의 정보나 다른 회차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경우 J, K, L 키를 이용해 영상의 이동이 가능하던 부분에서 방향키를 제공하는 게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왜 지원하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의아했던 부분인데 드디어 개선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은 영화관 모드(넓은 화면) 기능이 지원하지 않는 것입니다. 가장 선호하는 기능이라 정말 아쉽네요.



그리고 제 느낌적인 느낌이지만 전체적으로 사이트나 영상의 로딩이 빨라진 느낌입니다. 아니라면 전체전인 리프레쉬가 만족스러워 그런 것일 수 있지만 대체로 이번 개선은 아주 아주 만족한 상황입니다. 


<넷플릭스>와 달리 크롬에서도 고화질의 영상을 볼 수 있고, 국내 한정 업데이트가 아주 빠른 것도 좋아 넷플릭스와 함께 최고의 스트리밍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국내 사이트가 업데이트를 하면 욕밖에 나오지 않았는데 이번 <푹티비>의 업데이트는 정말 만족할만한 수준입니다. 이제 앞으로 <넷플릭스>와 같이 멀티 프로필만 지원해주면 대박이라고 생각하는데 언제쯤 실현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멀티 프로필 지원하네요

<넷플릭스>와 달리 과금별 지정 인원이 아니라 모든 서비스에서 프로필을 추가할 경우 과금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국내에 이만한 사이트가 없다는 게 사실이니 이에 만족하면서 살아야 할지 모르겠지만. <푹티비>도 이제 <넷플릭스>같이 지원하면서 세계화를 하는 게 어떨까 하는 기대를 하게 됩니다. 멀티 프로필 오케이??? ㅎ



Comments 5
댓글쓰기 폼
Total
14,740,748
Today
19
Yesterday
1,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