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라넷, 정상전쟁에서 무너지고 이젠 새로운 세대의 등장이다. 본문

IT&Web&Mobile/아이티즐

소라넷, 정상전쟁에서 무너지고 이젠 새로운 세대의 등장이다.

서민당총재 2015.12.02 13:47

소라넷, 정상전쟁에서 무너지고 이젠 새로운 세대의 등장이다.


소라넷이 정부와의 싸움에서 패배해 거의 사이트가 븅신이 되었다는 소식이 각종 커뮤니티에서 들려오기 시작했습니다. 즉 정상전쟁에서 흰수염과 에이스가 죽은 것과 비슷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원피스에서 흰수염 해적단이 무너지면서 가장 득을 본 것은 세계정부가 아니라 바로 검은수염입니다. 즉 새로운 4황이 탄생했으며, 이 정상전쟁 과정에서 루피로 인해 임펠다운의 죄수들이 다시금 풀려나는 엄청난 사태까지 발생했죠. 제가 보기에 이번 소라넷 사건은 원피스 정상전쟁과 아주 유사합니다. 



이 후 과정도 아주 유사하리라 예상하는데, 흰수염이 패배하면서 흰수염 잔당들은 티치의 공격으로 기존의 거점과 갈 곳을 잃었습니다. 이는 실제 소라넷의 다양한 게시판들이 정부의 집중 포화를 맞으며 대부분 상실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거점을 잃었을 뿐이지 잔당들이 남아있습니다. 즉 또 다른 세력에 편입되거나 특정 유저불사조 마르코가 세력을 한 곳에 뭉치겠죠. 


그리고 이게 실제 소라넷의 유저들은 각 카페를 통해서 거점을 만들고 행동하겠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제가 이 포스팅을 하게 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세계정부는 이름난 해적을 하나 제거함으로서 국민들에게 어필을 하고자 했고, 일부 사람들은 정말 잘 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하나의 악을 해결한 것은 잘 되었지만 실제로는 눈앞의 간판만 사라졌을 뿐 하나도 해결된 게 없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악이 그 자리를 대체할 뿐이죠.



즉, 소라넷은 무너졌지만 소라넷이 하던 짓을 근절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이런 활동이 근절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지만 소라넷을 저렇게 무너트리는 것은 그리 좋은 방법은 아니라는 것이죠. 이 방법은 인터넷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는 꼰데들의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프라인이라면 문제가 있는 가게를 영업정지 시켜 활동 영역을 봉쇄하는 방식이 그리 나쁘지만은 않다고 생각되지만 온라인의 경우는 그것과 전혀 다른 부분입니다.나중에 이력서에 '소라넷폐쇄' 이렇게 한 줄 적을라고 한 것 같음.



개인적으로 인터넷이라는 것은 무정부상태로 운영된다고 생각합니다. 즉 법은 있지만 사용자들이 그 법을 아몰랑 하는 경우인데, 물론 이런 상황에서도 국가별로 법적효력이 없는 것이 아니기에 인터넷에 맞는 대처를 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번 소라넷사건이 특이한 게 처벌받은 사람이 없습니다. 즉... 저런 사이트 만들고 놀아도 폐쇄로 끝라는 게 더 이상합니다. 문제가 된 행동을 한 사람 잡아다가 “처벌”을 해야하는 데, 그런 소리는 없고, 사이트를 닫다니 그냥 논란에서 지워버린 것 같은 느낌이 강합니다.


사이트를 무력화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현재 대한민국 인터넷 최고의 주적 사이트인 일베를 처리하는 방식을 공권력을 통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소라넷에서 활동하는 한 놈을 잡아다가 강력하게 처벌하고, 또 다른 놈 잡아다가 강력하게 처벌하고, 이렇게 소라넷을 주시하고 잡아다 족치기만를 반복하면 수익을 내야하는 사이트이기에 힘을 잃고 무너질 것인데 이번 방식은 그저 소라넷 다른 국가에 리뉴얼 오픈을 위한 시간만 만들어준 것 같습니다. 



소라넷 운영진은 분명 자신들이 다시금 사이트를 만들거나 아니면 유사 업종의 다른 성인 사이트 운영자들에게 회원들의 신상을 팔아넘길 것이고 결국 다시금 대소라넷 시대가 개막하겠죠. 정말... 이번 폐쇄방식은 적절하지 못했다고 판단합니다. 더 제대로 족칠 수 있는데, 그냥 풀어준 느낌입니다.내부에 관련자가 있나?



신고
Comments 0
댓글쓰기 폼
Total
14,501,039
Today
117
Yesterday
1,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