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오스 MMR,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MMR 검색, 리플레이 분석 사이트 본문

잉터테이먼트/뾰뵹뾰뵹(게임리뷰/소개)

히오스 MMR,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MMR 검색, 리플레이 분석 사이트

서민당총재 2014.11.24 23:55

나 빼고 다하는 게임 히오스(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MMR 사이트가 있더군요.

사실 AOS게임은 카오스를 플레이했지만 LOL은 플레이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워크시리즈를 좋아하고 카오스를 좋아하는지라 이번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대한 기대는 어마어마한데 지금까지 베타키를 못받아서 해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히오스 MMR 사이트가 뜨다니 정말 난 뭔가 싶네요.



MMR이란 Match Making Rating의 약자로 "대전 기준 값" 으로 매칭 벨런스를 잡는데 사용됩니다. 사실 플레이시에 전력을 분석해 해당 티어로 급등/급하 하는 시스템으로 비공개 적용되고 있습니다.

정신승리하기 좋습니다. ^ ^;;

이러한 MMR이 이번 히오스에서도 적용이 되는지 MMR을 공개하는 웹사이트 개설되어 있습니다.





최근 7일 간의 통계를 제공해주고 있으며, 검색을 통한 사용자의 MMR과 티어, 리플레이 분석을 제공합니다. 티오는 블리자드 시스템이 아닌 롤 시스템으로 일단 클베라는 형태라 정확한 명칭이 나오지 않았는지, 현재 가장 인기있는 AOS인 롤의 등급인 티어를 통해서 등급을 나눠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리플레이 분석은 회원가입을 하면 리플레이를 업로드 할 수 있고, 업로드 된 리플을 분석해주는 모양인데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베타키도 없는데 어찌 알겠습니까. ㅠ,.ㅠ


일단 지금은 히오스가 클베라는 형태기에 정보가 한정적이고, 많은 비율이 존재하지 않고 있어 HOTS Logs에서 제동하는 자료만으로도 어느정도 플레이를 하는지 가늠을 하는 잣대로만 사요하시기 바랍니다. 오픈되면 더 다양하고 자세한 프로그램이나 사이트의 등장이 기대됩니다.





Comments 1
  • 리그티어 2015.01.10 12:26 신고 아무래도 좋은 이야기지만 등급티어는 스타크래프트2를 따르고있습니다.
    리그티어 체계는 스타크래프트2에서 먼저나왔고 롤이 티어 이름을 그대로 쓴겁니다...
댓글쓰기 폼
Total
14,768,900
Today
1,344
Yesterday
1,2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