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민당

치매, 한의학적 의견과 대처법과 치매보험(간병보험) 본문

생활정보 & 수익모델 재테크/생활정보/ 재테크

치매, 한의학적 의견과 대처법과 치매보험(간병보험)

서민당총재 2014.02.04 00:39

치매, 한의학적 의견과 대처법과 치매보험(간병보험)


만성적 진행성 기억력, 언어기능, 시공간기능, 인지기능 등 다발성 기능등이 나타나는 정신질환의 일종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치매는 별다른 치료법이 없다고 알고 있지만 사실 치매는 단일질환을 가리키는 말이 아니며, 특성 증상들의 집합인 하나의 증후군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치매의 원인질환을 세분화 할 경우 수십 가지 이상의 다양한 분류로 나누어지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해 치료하거나 예방해야 합니다.



치매, 대표적인 치매와 기타원인
치매는 단순한 기억장애가 아닌 지각, 언어능력을 포함한 인지기능 전반의 장애이며,

성격변화나 망상 등을 동반하는 경우도 포함됩니다.


기본적으로 치매에서 가장 퇴행성 뇌질환(알츠하이머병)으로 치매에서는 50~60%에 이르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혈관성 치매10~30%를 차지합니다.
우울증, 약물, 알콜, 화학물질 중독, 전해질 장애, 갑상선 질환, 감염성 뇌질환 다발성 경색증

한방적 치료방법은?
한의학 적으로는 치매는 어혈과 많은 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타내며 있으며, 이는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지속적인 스트레스로 어혈이 발생하고 기억력 장애와 행동장애등으로 치매로 이르게 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치료에 있어서 어혈은 노인성 치매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으로 파악되며 어혈을 제거하지 않고서 보약을 먹으면 기혈이 막혀 해로움이 더해질 수 있습니다.
먼저 어혈을 제거하고 혈관의 흐름을 원활하게 소통하게 해주며 영양분의 섭취를 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치매, 보장 받을 수 있는 보험은 있는가?
민영 의료보험 중에서 1년간 보장 가능한 입원일수가 365일과 180일 인 상품이 2가지 출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180일 이상 입원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암과 같은 중대질병에 관해서는 장기입원이 많이 생기기 때문이며, 치매의 경우도 180일 이상의 장기 입원이 가능하기에 1년간 보장 가능한 입원일수가 365일인 상품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된 보험 담당자와 직접 알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치매, 보험으로 현실적인 대비
요즘은 간병보험은 가벼운 치매를 앓고 있는 분들이나 3등급의 중풍 환자분들도 가입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노인성 질환의 경우 장기적으로 간병비가 부담되는 경우가 많아 간병보험 등으로 대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요즘은 장기요양 보험의 등급이 낮아지고 복지강화 정책으로 인해서 더 많은 대상이 포함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의 경우 장기적으로 들어가는 금액이기 때문에 경제적인 상황 등을 고려해서 가입해야하기 때문에 상담을 받고 선택하는게 중요합니다.


▶간병보험 비교센터[바로가기]

간병보험을 무료로 상담하고 당양한 상품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