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작가 마인드C 성폭행 사건 완료 본문

주절주절

웹툰 작가 마인드C 성폭행 사건 완료

서민당총재 2014.01.07 22:02

웹툰 작가 마인드C 성폭행 사건 완료



댓글에 계속 제목 바꾸라고 하는데.... -_-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이 사건은 말 그대로 "성폭행 사건" 입니다.

비방글이 올라온 내용이 성폭행 관련 내용이었고, 그렇지 진행되었습니다. 마인드C 작가님이 성폭행을 안했지만 이 사건은 성폭행 사건으로 진행되었고 누명을 썼기에 이에 대한 과정과 결과가 담겨있는 내용입니다. 그러니까 성폭행 사건이 완료 되었고, 마이드C 작가님께서는 무혐의 처리 된 것입니다.



얼마 전 웃긴대학에서 유명 웹툰작가를 거론하며 올라온 글이 큰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뭐... 내용은 성폭행적인 내용이며, 대략 유추해보면 마인드C 작가님으로 나와지며 그리고 글의 작성자가 인정하는 분위기로 흘러가 만화작가 마인드C 님에 대한 테러가 시작되었습니다.

테러가 시작되고 마인드C님은 공식적인 입장을 발표했고, 경찰조사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마인드C 사건이 완료되었습니다.

▲마인드C 이차원개그 연재중


마인드C님 전문 –펌질 허용 및 유포 권장글


2013년 12월 7일 웃긴대학에 올라온 제 비방글에 관한 수사가 오늘부로 완료됐습니다.


2014년 1월 6일 범인을 잡아 1월 7일 오늘 부산 남부경찰서로 출두시켰으며,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에 대해 자백받았습니다.
또한, 담당 경위님 앞에서 비방글은 사실이 아니라는 범인의 자필 사죄문을 받았고
사건은 법적인 절차에 따라 처리되었습니다.
 
저에 대한 거짓 비방글을 복사하여 유포, 근거 없는 악성댓글에 관해서도
차후 법적인 절차에 따라 처리가 될 것입니다.
 
적극적으로 수사해 주신 부산 남부경찰서 사이버수사대 양수영 경위님께 감사드리며,
이번 사건에 대해 걱정해주며 끝까지 저를 믿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이제 다시 만화가의 본업으로 돌아가겠습니다.
제 작품 네이트웹툰 2차원개그와 지금 준비하고 있는 신작 연애만화도 잘 부탁드립니다.
 
아래 첨부 이미지는 범인이 직접 작성한 자필 사죄문입니다.
서명은 개인 정보상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이 글을 최대한 많은 곳에 퍼뜨려서 제 결백을 입증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정보의 바다, 그 속에서 만들어지는 믿을 수 없는 이야기


인터넷은 정보의 바다이지만, 그 정보가 너무 방대하며 허위, 가짜 장보가 너무 많이 퍼져있습니다. 제가 인터넷을 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정보의 판별력입니다.

그래서인지 전 커뮤니티를 잘 하지 않습니다.
원채 성격이 교류라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도 그렇고 카페나 소모임 등에 그다지 관연하지 않으며, 방관자적인 자세로 인터넷 세상에 존재합니다.
어떠한 집단에 소속되면 그 집단에 대한 애정이 생기고 쉴드가 쳐집니다. 그리고 그 반대의 경우도 발생하지요.

이번 사건은 바로 그 반대의 경우라고 보여집니다.
인터넷 상에서 뛰어난 누군가에 대한 부러움이 그를 깎아 내리고자 한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이와 유사한 사건은 오늘닷넷을 운영하는 운영자님을 어떠한 한 네티즌이 불륜녀로 몰아간 사건도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닷넷님은 사이트를 닫으셨습니다.


낚시글에 놀아난 네티즌들


이와 반대로 나비효과로 유명한 에센티 사건도 있는데, 인터넷에서 유명한 웹툰 작가인 에센티는 어린 여성을 상대로 성희롱을 했고 이후 많은 사람들이 자신도 당했다는 내용을 글들이 올라오면서 에센티는 섹센티라 칭해지며 나락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이는 위의 내용과 정 반대의 내용이죠. 웹툰 작가가 자신의 유명세를 이용해 다양한 여성들에게 접근해서 농락한 사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섹센티사건의 발달


인터넷에서는 간단하게 작성된 한 줄의 글이 가해자 혹은 피해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익명이라는 것과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하기에 그 죄의식이 분산되죠. 걍 싸지른다라는 말이 가장 적합하듯이 드립이 난무합니다.

하지만 거기서 분명히 피해자가 생기며, 이제는 그 피해자들을 보호할 법이 생기고 체계가 잡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무한정 생산되는 글에 네티즌들도 잘 판단해야합니다. 이번 마인드C 사건도 앞뒤 안가리고 바로 달려가 욕지기를 쏟아낸 사람들이 다수입니다.

인터넷 정의단이라고 할 정도로 악을 퇴치하러 달려가는데, 솔직히 이 것도 마인드C님께서 맘만 먹으면 고소가 가능할 것입니다.
이제는 몰랐단 이런 소리로 도망갈 수 있는 시대가 아닙니다.

차근히 관찰하고 웬만하면 인터넷 상에서도 욕좀 하지 말았으면 하네요 -_-;;;


마인드C 작가님께서 이번에 네이버에서 연재하는 만화에가서 응원의 댓글이라도 달아줍시다.


[네이버 화요웹툰 - 윌유메리미(마인드C 작)]



신고
Comments 55
댓글쓰기 폼
Total
14,584,469
Today
801
Yesterday
1,1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