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된 다이어트를 위한 정보수집, 팔굽혀펴기(퍼쉬업) 본문

잉터테이먼트/쭉쭉빵빵(다이어트/헬스)

제대로된 다이어트를 위한 정보수집, 팔굽혀펴기(퍼쉬업)

서민당총재 2013.09.24 21:27

제대로된 다이어트를 위한 정보수집 팔굽혀펴키(퍼쉬업), 크로스핏 푸쉬업의 차이점


1일차가 지났습니다.

첫날 현재의 체력도 모르고 지난날을 생각하며 50회의 팔굽혀펴기를 했지만 그것은 절망을 느끼기에 충분한 횟수였습니다. 군바리시절 30개씩 끊어서 200개를 했었는데, 지금은 20/20/10개로 했다가 저승볼뻔 했네요.


그리고 첫날 팔굽혀펴기와 아령 그리고 스쿼트 50회 였습니다.

그 파장은 오늘 바로 오더군요. 정말 신기한게... 스쿼트는 그냥 다음웹툰 다이어터에 나왔던 형식의 앉았다 일어나기를 했을 뿐인데, 지금까지 허벅지가 터질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스쿼트 보다는 푸쉬업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푸쉬업은 전신운동이며, 원펀맨이 수행했던 4가지 수련과제중 가장 첫번째의 것이기도하며 남자는 갑빠라는 마인드로 갑빠를 키우기에 가장 좋은 운동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팔굽혀펴기(푸쉬업), 단언컨데 가장 완벽한 맨손운동


팔굽혀펴기는 가장 일반적인 운동입니다. 지금 헬스장에서 멋진 자태를 뽐낼생각으로 시작했지만 고난과 역경을 통해서 아직 끊지못하고 집에서 맨손운동만하고 있습니다.

생전 처음으로 5만원 가량의 운동화도 샀건만....(자비로)


간단하게 영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영어를 전혀 모르는 제가봐도 알 수 있는 영상이기에 누구나 알 수있죠.



저는 기본적으로 팔굽혀펴기는 이형태로 진행합니다. 하지만 요롷게하면 재미가 없기 때문에 처음 20개는 기본적인 형태로 둡먼재 20개는 팔을 넓게벌리고, 마지막 10개는 가슴쪽으로 손을 모아서 하는데, 마지막꺼는 엄청 빡십니다.

위의 영상과 같이 정확한 자세는 안나오지만 전 근육을 만들생각으로 하는게 아니라 현재는 지방을 죽이기위해서 하는 것이라 일단 힘들게 합니다.



4번, 7번, 1번 순으로 푸쉬업을 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이러한 형태가 아니라 조금 변경된 부분도 있습니다. 바로 크로스핏에서 사용하는 푸쉬업인데, 기존의 푸쉬업은 가슴이 땅에 닫지않는 것이라면 크로스핏에서 사용하는 푸쉬업은 가슴을 땅에 닿은 후 다시금 올라오는 형태로 푸쉬업을 합니다.


<https://www.skimble.com/exercises/266-push-ups-how-to-do-exercise>


이 차이점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요즘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크로스핏에서는 뭔가 있으니 이렇게 하겠죠. 개인적으로 육체미를 강조하는 근력보다는 크로스핏괕은 슬림한 근육질을 좋아하기에 크로스핏 트레이닝을 따라해볼 예정입니다.

일단은 기본 근력운동부터 시작입니다.


아.... 스쿼트하기 무섭습니다. ㅠ,.ㅠ



여성분들을 위한 다이어트 추천 사이트
24세에서 50세 여성을 위한 다이어트 민지영 다이어트[링크]


신고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