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퀵오피스(Quick Office) 무료로 전환 본문

IT&Web&Mobile/아이티즐

구글 퀵오피스(Quick Office) 무료로 전환

서민당총재 2013.09.21 10:24

구글 퀵오피스(Quick Office) 무료로 전환


구글에서 퀵오피스(Quick Office)를 유료에서 무료로 전환 했습니다.

퀵오피스는 문서통합 어플로 1년전 구글이 인수한 업체로 구글 드라이브와 연동해 서비스가 됩니다.

고가의 오피스 프로그램을 무료로 전환했으며 이에 구글은 이번달 26일(9월 26일) 2년간 구글드라이브의 10GB의 용량을 구글계정을 통한 로그인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니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퀵오피스 어플을 사용하면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마이크로 소프트의 오피스문서와 스프레드시트(엑셀), 프리젠테이션을 만들고 수정할 수 있으며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서 언제든지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아주 좋은 이유는 국내 기업에서 대부분 사용되어지는 프로그램인 MS오피스의 기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국내에서는 오픈오피스등의 오피스 프로그램 보다는 마소의 프로그램이 대부분 사용되기 때문에 유료로 제공되는 어플을 사용할 수 밖에 없었는데, 이번에 구글이 이 기능을 전격적인 무료화로 사무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최고의 이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딱히 저에게는 크게 필요없는 어플이기도 하지만 구글 드라이브와의 연동은 괜찮은 소식입니다. 구글 드라이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여기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인데,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정보조회는 정말 멋진 기능입니다. 


그리고 이번 퀵오피스의 오픈은 안드로이드는 물론 iOS도 지원하기에 애플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당연히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의 이런 대인배적 기질은 사용자들에게는 최고지만 역시... 유사 어플 개발자들에게는 눈물의 한 수 라고 할까요? 뭐... 저희 입장에서는 환호하지만 말이죠.


이제 구글이 웹오피스, 모바일 오피스 시장까지 접수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한 세계정복의 날이 얼마남지 않은 것 같네요. 얼른 구글신이 세상을 정복하는 그 날이 다가오기를 바랍니다. 설마... 그때 되서 전면 유료화로 변경하는 것은 아니겠죠?


신고
Comments 0
댓글쓰기 폼
Total
14,550,373
Today
752
Yesterday
1,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