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민당

서민당 고전게임 - 풍래의 시렌(不思議のダンジョン2 :風来のシレン) 본문

잉터테이먼트/뾰뵹뾰뵹(게임리뷰/소개)

서민당 고전게임 - 풍래의 시렌(不思議のダンジョン2 :風来のシレン)

서민당총재 2012.07.17 15:00

드디어 제가 가장 사랑하는 고전게임 베스트 3가 완성되었네요.
1. 스트리트 파이터 3 :서드 스트라이커
2. 젤다의 전설3 : 신들의 트라이포스
3. 이상한던전2 : 풍래의시렌

이 고전게임 포스팅은 사실 이 세가지의 자료를 백업하기 위해 만들어진 시리즈 물입니다. ^ ^
매번 자료가 백업되지 않고 삭제를 하다보니 다시구하고 하는게 귀찮아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닌데 다음이 망하지 않는한 이 포스팅을 유지해 시간날때 다시금 해볼 예정입니다.

<게임소개>


풍래의시렌은 춘소프에서 만든 이상한 던전 시리즈는 정말 최고의 명작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솔직히 빛을 보지못한 작품입니다. 특히나 국내에서는 그다지 인지도가 높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매니아들 사이에서 숨겨진 명작으로 떠돌았죠.
그렇지만 일본어의 압박과 죽으면 Lv1로 돌아가는 시스템에 놀란 많은 게이머들이 게임을 접기 시작했습니다.
저 역시 이 이상한 시스템에 적응하지 못했고, 최대 8층까지만 올라갔다가 게임을 접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날 혜성과 같이 등장한 한글판으로 인해 이 게임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이해하게되었고 제 인생 Best 3 에 올랐습니다.

일본판 - 이상한던전2 풍래의 시렌(不思議のダンジョン2 :風来のシレン)
한글화 - FFR팀



<오락실의 추억>


오락실에서 플레이해보지 않았지만 뭐.. 일단 적겠습니다.
이 게임을 처음 플레이한 것은 대학교때인데 위에서 말했듯이 8층에서 좌설하고 게임을 접었습니다. 그리고 다시금 시작한 계기가 군대시절 한글판을 들고 부대로 복귀해서 클리어했습니다.
뭐 그당시에는 뭐든 게임이 재미있었지만 유독 재미나더군요 ^ ^
군시절 클리어하고 끝판을 깨면 게임이 끝날줄 알았는데, 그 이후에 펼져친 이상한 던젼의 세계는 끝이 없다는 것을 알고 열심히 했지만.... 페이의 던전은 아직 클리어하지 못한체 남아있습니다.

<파일다운로드>


저작권문제시 seomindang@gmail.com 로 연락주시면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압축은 반디집으로 분할압축 되었습니다. 
이번 파일은 용량이 작아서 그냥 SMC파일로 업로드 합니다 


이상한던전2 :풍래의시렌 한글판



 

신고
4 Comments
댓글쓰기 폼